대구 수성구 범어 센트럴푸르지오 분석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대구는 이번 하락장에 가장 많이 하락한 지역입니다. 다시 말하자면 가장 큰 기회를 주는 곳 이기도 합니다. 대구의 반등 시기와 투자 타이밍에 대해 분석해 보겠습니다. 더불어 투자 예정 단지중 하나인 수성구 범어동의 센트럴푸르지오 단지에 대해 생각해 보겠습니다.
대구의 입주물량 소화시기
대구는 다른 지역보다 유난히 많이 떨어진 지역입니다.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마 무지막지한 입주 물량 때문일 것입니다. 통상적으로 필요한 수요의 2배가량 되는 입주물량이 3년 연속으로 공급되고 있습니다. 공급은 2024년 까지 지속되며 대구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수성구는 올해 말까지 많은 공급이 지속됩니다.
이렇게 많은 공급 물량이 쌓인다면 통상적으로 2025년 후반이나 되어야 반등이 나와야 정상이지만 시장은 조금 더 앞서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투자 수요로 인해 타이밍이 앞당겨 지는 것 입니다.
그렇다면 공급이 소화되는 시점인 올해 말에서 내년이 대구 투자의 적기 일까요? 조금 더 깊이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대구의 전세가 반등
우리 나라의 역사상 전세가 하락하면 매매가 올라갔던 시기는 한 번도 없습니다. 왜냐하면 실 거주자는 떨어진 전세로 좀 더 거주 하는 것이 유리하고 투자자는 벌어진 갭 때문에 투자금이 많이 들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가격의 바닥은 이시기에 나옵니다. 그러니 현금 부자들이 유리한 것입니다. 하지만 매매가가 조금은 올라가더라도 전세가 올라가는 타이밍에 투자를 시작 하는 것이 좀 더 안전한 투자입니다. 왜냐하면 투자의 가장 큰 단점인 역전세를 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구의 전세는 언제 반등 할까요? 일단 미국의 기준금리는 인상이 끝나가는 듯이 보입니다. 그러나 넘치는 신규 공급으로 인해 당분간 전세가 반등하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전세는 최소 2년 계약인 점을 고려해 보더라도 최소 올해 말에서 내년 초에 계약을 하는 것이 역전세를 사전에 방지 할 수 있는 타이밍 입니다.
대구 어디에 투자해야 할까?
이런 하락장 일수록 상승장에 사지 못하는 대장 아파트를 사는 것이 좋습니다. 대구의 대장은 수성구이고 그중에 범어동이 유명합니다. 대구가 최근 5년 동안 인구수가 하락했지만 수성구는 증가했습니다. 이는 대구 안에서도 수요가 수성구로 몰리는 증거입니다. 이를 증명하듯이 수성구 학군지의 아파트 가격은 아직도 크게 하락하지 않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대구의 직장이 대부분 지하철 2호선에 위치해 있다는 점 과 학원가 까지 지하철 1정거장 거리에 있다는 점을 고려해 볼 때 센트럴푸르지오는 충분히 매력적 입니다. 게다가 대구 최고의 아파트로 지어질 범어W에 바로 옆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가격 상승을 같이 받을 가능성이 큽니다.
2021년에는 투자금이 8억 이였습니다. 지금은 4억이 필요하지만 전세가 반등한다면 기회가 한번 오지 않을까 싶은 차트입니다.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